Upgrade to Pro — share decks privately, control downloads, hide ads and more …

2023 SBLDC Welcome

Ji Sungbin
April 08, 2023

2023 SBLDC Welcome

## 1. Welcome!

성빈랜드 컨퍼런스에 오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행사의 주최자이자 행사의 이름이기도 한 성빈랜드라는 안드로이드 기술 블로그를 운영 중인 지성빈입니다.

## 2. 성빈랜드

성빈랜드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도 계실테니 잠깐 소개하자면, 재작년 9월에 시작된 안드로이드 기술 블로그고 지금까지 약 80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블로그 주소는 블로그 이름 그대로 성빈.랜드이니 종종 방문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 3. 성빈랜드 - 2

원래 성빈랜드는 안드로이드의 최신 기술을 다루는 블로그였지만, 제가 컴포즈에 빠져버린 바람에 최근에는 컴포즈 글을 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빈랜드를 컴포즈 기술 블로그로 알고 계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 4. 성빈랜드 - 3

제가 컴포즈에 너무 심취해서 컴포즈 내부 분석 시리즈도 연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7개의 글을 작성했는데, 컴포즈 내부에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해 보셔도 좋습니다.

컴포즈 내부에 관심이 없더라도 스냅샷 시스템 소개 글은 봐보시는 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스냅샷 시스템이 굉장히 재밌더라구요. 제가 다음 달에 찰스님 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 5. 감사합니다

성빈랜드를 예전부터 봐오셨던 분들은 알고 계실텐데요, 사실 컨퍼런스 주최는 성빈랜드를 시작할 때부터 갖고 있던 목표였습니다.

성빈랜드는 신규 팔로워 100명마다 성빈랜드의 과거와 미래라는 이름으로 회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회고는 작년 7월 초에 작성됐는데요, 본문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나오고 그 중 첫 번째가 컨퍼런스 주최였습니다.

첫 번째 목표의 본문을 보면 찰스님과 테드님이 언급되는데, 두 분 모두 이 행사에 계십니다. 저에게 컨퍼런스를 주최할 수 있는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성빈랜드를 봐주셔서 벌써 400명이라는 팔로워를 갖게 됐고, 목표한지 1년 채 되지 않아 첫 번째 목표를 이루게 됐습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은 성빈랜드지만 많은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 6. 오거나이저 소개

이번 행사는 저와 세 분이 함께 준비했습니다. 저부터 소개하자면, 올해 대학교 3학년 휴학생이고 보충역 병역특례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보충역 병역특례가 가능한 안드로이드 개발 직군을 채용중이고, 저를 괜찮게 보셨다면 연락주세요. 제 이력서는 이름 밑에 있는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먹바님 덕분에 명함을 만들어서 명함이라도 드릴 수 있습니다.

먹바님은 컨퍼런스에 사용된 모든 디자인을 맡아 주셨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시고, 프로젝트에 디자이너가 필요하신 분의 연락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먹바님의 포트폴리오 및 이력서는 이름 밑에 있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우님은 행사 웹 페이지를 제작해 주셨습니다. 현우님은 노션을 더 편리하게 해주는 오피즈라는 개인 사업을 하고 계시고, 현우님의 웹사이트 및 개인 사업 페이지는 이름 밑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우님은 인원 관리와 행사 기획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지금은 주로 플러터를 하고 계시지만 안드로이드 개발을 좋아하는 개발자십니다.

## 7. 스태프 & 어시스턴트 소개

또한 두 분의 추가 도움도 있습니다. 용현님은 카메라 담당으로 도와주시고, 혜진님은 안드로이드 로봇 디자인을 3D 모델링 해주셨습니다.

## 8. 후원사 소개

이번 행사에는 패스트캠퍼스, 한빛미디어, 아이엠, 제이펍이 후원사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 9. 패캠 소개

패스트캠퍼스는 Life-changing Education을 목표로 미래 가치가 높은 교육을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풀스택 교육 회사 입니다. 선도하는 시장에서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교육을 함께 만들어갈 개발자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제일 긴 Jetpack Compose 강의를 출시하여 IT 트렌드를 따라가는 데 열정적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10. 한빛 소개

한빛미디어는 책으로 여는 IT 세상을 만들어가는 출판사로 IT 활용서를 비롯해 실용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간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팩터링과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와 같이 우리 시대의 주역들을 위한 책을 출간하고 있어 많은 IT 전문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11. 한빛 데브잇냥 소개

또한, 매주 발행되는 개발 뉴스레터인 데브잇냥에서는 IT 분야의 최신 소식을 전해주고 있어, IT 업무를 하시는 분께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한빛미디어는 IT 세상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며 우리와 함께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 12. 아이엠 소개

아이엠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나에게 꼭 맞는 영양제를 추천하며, 맞춤 영양제를 매달 배송해 주는 영양제 구독 서비스입니다. 영양제 조합부터 섭취 알림,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 주기에, 사용자는 걱정 없이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을 아이엠과 함께 지켜보는 건 어떨까요?

## 13. 제이펍 소개

마지막으로 제이펍은 오늘날까지 500여 종 가까운 IT 전문서와 그래픽, 오피스, 모바일 실용서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을 출간해온 출판사입니다. 브랜드 출판사인 파란의자, 머메이드, C612, 여림재로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해줄 다양한 취미 서적도 출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최초로 Jetpack Compose 전문서인 “핵심만 골라 배우는 젯팩 컴포즈” 서적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 14. 전체 후원사

행사가 더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패스트캠퍼스, 한빛미디어, 아이엠, 제이펍 모두 감사드립니다.

## 15. 행사 일정 안내

이제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이기정 님의 미디어 플레이어 UDA 적용기를 시작으로 윤희성 님, 이정욱 님, 최우성 님, 이기민 님의 세션이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각각 세션마다 10분씩 쉬는 시간이 있고, 5시 10분에 모든 세션이 마무리될 걸로 예상됩니다. 세션 마무리 이후에는 후원사에서 제공해 준 경품 추첨이 진행됩니다.

초기 안내에는 행사 마무리 시간을 5시 30분으로 기재했는데, 대관을 1시간 연장하여 6시 30분까지 자유 네트워킹 가능합니다. 공식적인 행사는 5시 30분 전에 마무리되므로 자유 네트워킹은 진짜 자유롭게 참여해 주세요. 하지 못한 말이나 해결하지 못한 궁금증이 있다면 자유 네트워킹 시간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16. 질문 안내

세션별 질문은 손들고 하셔도 좋지만 slido를 활용해 익명으로도 가능합니다. 세션별 slido 링크는 행사 웹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세션이 진행되기 전 쉬는 시간마다 QR코드로 스크린에도 표시됩니다. 답변은 손들고 질문하신 분을 우선순위로 진행합니다.

## 17. 후기 이벤트

후기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행사 후기 글을 작성해 주시면 최대 다섯 분께 한정판 굿즈를 드립니다.

랜덤 추첨이 아닌 저희가 보고 선정하며, 굿즈는 화면에 보이는 키링을 포함하여 3개에서 4개정도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블로그 플랫폼은 상관 없으며, 성빈랜드 컨퍼런스로 구글 검색했을 때 보여야 합니다. 4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고,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18. 끝!

모두 성빈랜드 컨퍼런스에 와주셔서 감사하고, 유익한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i Sungbin

April 08, 2023
Tweet

More Decks by Ji Sungbin

Other Decks in Technology

Transcript

  1. 패스트캠퍼스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풀스택 교육 회사 입니다. 패스트캠퍼스와 함께

    시장을 선도하는, 그리고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갈 개발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한빛미디어는 책으로 여는 IT 세상 을 만들어 갑니다. 우리 시대의

    주역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 에세이, OA, 그래픽 등 
 IT 활용서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IT 세상의 발전에 기여하며, 우리와 함께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3. 아이엠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추천해 줍니다. 알아서

    다 챙겨주는 아이엠 영양제를 통해 건강을 먹고, 건강을 잊어보세요. 우리는 건강할 때 가장 자유롭습니다.
  4. 제이펍은 2009년에 시작해 오늘날까지 이어진 IT 전문 출판사입니다. 여러 브랜드

    출판사를 통해 다양한 교양 서적도 출판하는 등 
 독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 TimeTable • [13:10 - 13:50] 미디어 플레이어 UDA 적용기

    • [14:00 - 14:40] 소스코드로 알아보는 안드로이드 Context • [14:50 - 15:30] 이직!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 [15:40 - 16:20] Compose Canvas로 예쁜 인터렉션 구현하기! • [16:30 - 17:10] Compose 정식 출시보다 앞섰던 Compose 적용기 • [17:10 - 18:30] 행사 마무리 및 자유 네트워킹 경품 추첨! 🤩
  6. 🎀 후기 이벤트 행사 후기 글을 작성해 주시면 최대 다섯

    분께 한정판 굿즈를 드립니다. 구글 검색에 노출돼야 함 
 플랫폼 상관 X 
 - 4월 30일까지 
 검색 키워드: 성빈랜드 컨퍼런스 아쉬운 점도 좋으니 솔직히 써주세요 🫣 *키링 외에 더 있습니다!
  7. хࢎ೤פ׮ 이 프레젠테이션에는 토스팀에서 제공한 토스페이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이기정 님의 미디어 플레이어 UDA 적용기 세션이 시작됩니다. slido